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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삼성 SM3 2세대 모델(L38, 2009년): 유럽 감성의 준중형 세단

2009년은 국내 준중형차 시장에 있어 특별한 해였습니다. 글로벌 금융위기의 여파로 가계 경제가 휘청이던 시기, 소비자들은 중형 세단 대신 합리적인 가격의 준중형차를 선택하기 시작했죠. 이런 흐름 속에서 현대 아반떼와 기아 포르테가 돌풍을 일으켰고, 르노 삼성의 신형 SM3 또한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유럽 감성을 품은 변신2세대 SM3는 단순한 페이스리프트를 넘어, 기존 모델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탄생했습니다. 특히 이번 모델은 닛산이 아닌 모기업 르노의 차량 플랫폼을 베이스로 개발되었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는 르노의 해치백 메간(Mégane)을 기반으로 아시아 및 중동 시장의 세단 수요를 겨냥해 개발된 르노 플루언스(Fluence)라는 모델의 한국 시장 버전이었습니다.르노 삼성의 ..

카테고리 없음 2025.01.24

닛산 알티마: 빠르고 비싼 SM5로 비춰진 이유

닛산 알티마는 출시 당시 북미 시장을 겨냥해 설계된 차량으로, 국내에서는 기대와는 달리 소비자들에게 혼란스러운 이미지를 남겼습니다. 특히 SM5와의 연관성은 알티마의 국내 성공에 큰 걸림돌로 작용했습니다.SM5와 알티마의 관계알티마는 닛산의 글로벌 중형 세단으로, 북미 시장에서 뛰어난 주행감각과 편안함을 목표로 개발되었습니다. 하지만 국내 시장에서는 르노삼성의 SM5와 상당 부분 유사하다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이는 이미 르노삼성이 수입 모델 티아나를 기반으로 SM5를 생산해왔기 때문입니다. 결국 소비자들은 알티마를 단순히 "빠르고 비싼 SM5"로 보게 되었죠.애매한 포지셔닝알티마는 중형 세단으로서의 기본적인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했지만,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었습니다:고급스러움을 원하..

카테고리 없음 2025.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