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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ES300h 시승기 – 조용함과 부드러움에 집중한 하이브리드 세단

learncha 2025. 4. 13. 0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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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ES300h는 과연 소문대로 조용하고 승차감이 뛰어난 차량일까요? 직접 시승한 경험을 바탕으로 파워트레인부터 정숙성, 가속감, 고속 주행 안정성, 핸들링, 반자율주행까지 자세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파워트레인 및 주행 성능

  • 엔진 및 출력
    2.5L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 + 하이브리드 시스템
    시스템 총 출력: 218마력, 엔진 자체 출력: 178마력
  • 변속기
    e-CVT 무단 변속기 적용
    → 변속 충격이 없어 쾌적한 주행 가능
    → 변속감이 없기 때문에 스포츠성은 다소 부족
  • 경쟁 모델과 비교
    예: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1.6 터보 + 하이브리드로 총 출력 230마력
    BMW 같았으면 같은 배기량으로도 300마력 이상을 뽑았을 터지만,
    렉서스는 내구성과 안정성에 더 초점을 맞춘 세팅

 정숙성 및 가속감

  • 정숙성
    시동 시 모터로만 작동 → 거의 무소음
    주행 중에도 엔진 개입 전까지 매우 조용
  • 가속감
    정차 후 출발 시 모터 토크 덕분에 즉각 반응
    꾸준하고 부드러운 가속력, 하지만 폭발적인 느낌은 없음
    고속 주행 시에는 조금 느긋한 느낌
  • 특징
    → 출발 시는 강한 모터 개입으로 가볍게 나가고
    → 고속에서는 모터의 개입이 미미해 약간 아쉬운 파워

 고속 주행 안정성

  • 기대보다는 다소 아쉬움
    고속에서 차체가 ‘가라앉는’ 느낌보다는
    약간 ‘떠 있는 듯한’ 느낌이 있어 안정감은 보통 수준
    그랜저보다는 안정적이지만 BMW 5시리즈에는 미치지 못함

 핸들링

  • 핸들 무게감
    그랜저보다는 무겁고, 5시리즈보다는 가벼운 적당한 무게감
    여성 운전자도 쉽게 조작 가능
    → 부드러움과 안정감 사이에서 잘 조율된 세팅
  • 핸들 직관성
    후륜구동 5시리즈와 같은 민첩한 피드백은 아님
    하지만 컴포트 세단으로서 무난하고 부담 없는 핸들링

 반자율 주행 성능

  •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었지만,
    생각보다 지속 시간도 길고 정확도도 높아 놀라웠음
    BMW G30 520i보다 나은 점도 존재

 총평

렉서스 ES300h는 스포츠성보다는 정숙성, 편안함, 부드러운 승차감에 초점을 맞춘 차량입니다.
가족용, 출퇴근용, 장거리 여행에 알맞고
편하게 운전하고 싶은 분들에게 잘 맞는 차입니다.

고성능, 민첩한 주행감을 원하는 분들보다는
‘조용하고 여유로운’ 주행을 추구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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