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팰리세이드 오너분들에게 드리는 중요한 시그널 하나 전해드립니다.
바로 👉 지금이 구형 팰리세이드 팔기 가장 좋은 시점이라는 것!
실제로 시세를 보면, 눈이 번쩍 뜨일 정도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 이유와 구체적인 전략,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실시간 시장 반응, 지금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나?
중고차 플랫폼을 보면
2020~2022년식 팰리세이드가
9,999만 원 등록 ➝ 계약 중
9,980만 원 등록 ➝ 계약 중
9,900만 원 등록 ➝ 또 계약 중...
이게 단순한 마케팅일까요?
아닙니다. 진짜 계약되고 있습니다!
✔️ 무사고 차량
✔️ 옵션 좋고, 주행거리 짧은 차
✔️ 특히 선루프 있는 모델은 더 빠르게!
지금은 차량 한 대 잘 올리면 하루 안에 계약되는 상황이 실제로 벌어지고 있어요.
현대 글로비스 도매 경매장도 ‘빨간불’
도매업자, 수출업자들이 차량을 낚아채는 곳,
바로 현대 글로비스 경매장입니다.
여기서의 팰리세이드 시세도
신차 가격에 바짝 붙거나 오히려 올라간 경우도 존재!
예시:
- 2021년 디젤 프레스티지 AWD ➝ 4,900만 원 낙찰
- 2020년 가솔린 캘리그래피 ➝ 5,000만 원대 진입
이건 무슨 뜻일까요?
지금 구형 팰리세이드는 “시간이 지날수록 손해”라는 의미!
어떤 조건의 차량이 가장 잘 팔릴까?
판매가 잘 되는 조건 TOP5
- 2020년 6월 ~ 2022년 6월 출고 차량
- 무사고 + 외관 도색 없는 차량
- 선루프 옵션 포함
- 주행거리 5만 km 이하
- 실내/외 상태 매우 깔끔한 차량
주의!
- 앞 펜더, 본넷 도색: 감가 심함
- 범퍼 도색: OK
반대로, 지금 구형 팰리세이드를 사면?
혹시 이런 생각 하신 분 계신가요?
“중고차 시세가 오르면, 나도 지금 사두는 게 이득 아닌가요?”
절대 아닙니다!
지금은 정상적인 시세가 아닌 고점입니다.
수출 루트나 도매 시세가 꺾이기 시작하면
가격이 한 달 만에 수백만 원 단위로 떨어질 수도 있어요.
지금 사면…
- 고점 매수 → 곧 감가 리스크
- 보험료도 높고, 세금 부담도 큼
- 중고차 특성상 초기 정비비용도 추가 발생
지금은 절대 사는 시기가 아닙니다.
정리 – 팔 사람은 지금 팔고, 살 사람은 잠시 기다리세요
시세 흐름 | 고점 도달 | 고점 매수 위험 |
시장 반응 | 폭발적 계약 | 계약 한산 |
투자 관점 | 수익 실현 가능 | 손해 가능성 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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