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입 중형 세단 중 중고로 사기 가장 좋은 차는?
수입 중형 세단 3대장이라 불리는
아우디 A6, BMW 5시리즈, 벤츠 E클래스.
신차로는 비슷한 가격대지만,
중고차 시장에서는 감가와 상태, 옵션, 정비성 등 모든 것이 다릅니다.
그렇다면, 2020년식 중고차 기준으로 볼 때 가장 합리적인 선택은 무엇일까요?
비교 대상 기본 조건
모델명연식트림 예시신차가(대략)중고가(7만 km 기준)
아우디 A6 | 2020년 | 40 TDI 프리미엄 | 약 6,850만 원 | 약 2,900만 원 |
BMW 520i | 2020년 | 럭셔리 | 약 6,900만 원 | 약 3,400만 원 |
벤츠 E250 | 2020년 | 아방가르드 | 약 7,200만 원 | 약 3,700만 원 |
중고차 시세는 지역 및 차량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1. 디자인
모델특징
A6 | 젊고 세련됨, 직선적이고 스포티한 인상. 신형 티 팍팍 나는 스타일. |
5시리즈 | 클래식하고 단단한 이미지. 무난하지만 고급스러움. |
E클래스 | 곡선 위주로 우아한 라인. 브랜드 이미지 덕분에 ‘존재감’은 가장 강함. |
✔️ A6는 디자인으로도 ‘신형’ 티가 확실하게 납니다.
2. 주행 성능 및 안정감
모델특징
A6 | 2.0 디젤 기준 출력 넉넉, 주행 시 하부 깔림 안정감 우수. |
5시리즈 | 핸들링과 밸런스, 주행 감각은 여전히 최고. 드라이빙 즐거움은 넘사벽. |
E클래스 | 부드러운 승차감, 정숙성 최고. 하지만 주행 재미는 다소 부족. |
✔️ 운전 재미 – BMW, 균형 잡힌 주행감 – A6, 편안한 주행 – E클래스
3. 실내 옵션 및 구성
모델 특징
A6 | 기본 트림에도 통풍시트, 어라운드뷰, 매트릭스 헤드램프 포함. ‘옵션 풍부’ |
5시리즈 | 기본은 부족함. 중간 트림 이상부터야 통풍시트나 고급 옵션 제공. |
E클래스 | 브랜드 감성은 있지만, 실속 옵션은 다소 아쉬움. 통풍시트는 상위 트림만. |
✔️ A6는 국산차급 옵션 구성, 5시리즈와 E클래스는 ‘풀옵션=고가 트림’
4. 감가율과 중고차 가치
모델특징
A6 | 감가가 60% 이상, 중고로는 가격 경쟁력 최고. |
5시리즈 | 중고 감가 적당, 브랜드 이미지 덕분에 방어력도 높음. |
E클래스 | 중고가 유지력은 제일 좋지만, 초기 구매 비용도 가장 높음. |
✔️ 가성비 – A6, 브랜드 가치 – E클래스, 균형형 – 5시리즈
5. 잔고장 및 유지 관리
모델 특징
A6 | 신형 이후 미션 문제 개선, 엔진 안정화됨. 유지비 비교적 안정. |
5시리즈 | 국산차 대비 부품 가격 높음, 주행 관련 고장 리스크 있음. |
E클래스 | 엔진오일 누유나 잔고장 이슈 많았던 과거. 정비비는 제일 비쌈. |
✔️ A6 신형은 고질병 거의 없음, 5시리즈는 유지보수 필요, E클래스는 브랜드 프리미엄만큼 정비비도 프리미엄
총평
✔️ 가성비 중고 수입차를 원한다면? → 아우디 A6
✔️ 운전 재미와 브랜드 밸런스 중시? → BMW 5시리즈
✔️ 존재감, 감성, 품격 중시? → 벤츠 E클래스
결론
예전에는 “중고 아우디는 절대 사지 마라”는 말이 있었지만,
신형 A6는 그 공식을 깨뜨렸습니다.
- 신형 디자인에
- 안정된 주행감
- 풍부한 옵션
- 미친 감가로 인한 가격 경쟁력까지
320x100